국민의힘 박경귀 후보, 이번엔 “오세현 후보와 부인, 원룸건물 매매 투기…해명하라” 
국민의힘 박경귀 후보, 이번엔 “오세현 후보와 부인, 원룸건물 매매 투기…해명하라” 
  • 6.1지방선거 특별취재팀
  • 승인 2022.05.2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경귀, “빗발치는 부동산 비리 의혹…이래도 네거티브냐”

오세현 후보 소유였던 임대사업장 원룸 전경(사진출처 : 네이버 로드뷰 캡처)
오세현 후보 소유였던 임대사업장 원룸 전경(사진출처 : 네이버 로드뷰 캡처)

국민의힘 박경귀 아산시장 후보가 최근 풍기역지구 내 민주당 오세현 후보 부인 토지 관련 '셀프 개발 추진 아산판 대장동' 의혹을 제기한데 이어 오 후보와 부인이 각 다세대주택(원룸건물) 매매 투기에 대해 짚고 나섰다.

박 후보는 26일 긴급 성명을 통해 "민주당 오세현 아산시장 후보와 부인이 또 다시 각 원룸을 매매하는 등 부동산 투기 사건이 있었다"며 오 후보측의 네거티브 반발을 일축했다.

우선 박경귀 후보는 "오 후보 시장 재임 기간 동안의 부동산 비리 의혹이 빗발치고 있다"며 "풍기역지구 내 부인 토지 셀프 개발 추진 의혹은 빙산의 일각"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 후보는 시장으로 취임한 2018년도 7월 직후인 8월 21일 아산 온천동 소재 다세대주택 원룸건물(온천동 131-142 1동)을 매입한 바 있다"며 "이는 지난 2021년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광명·시흥 신도시 사전투기 의혹으로 촉발(일명 LH 사태 때)된 부동산 투기 의혹이 공직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시기 오 후보가 해당 부동산을 허위 매각하고 재산을 은닉한 의혹이 짙다"고 꼬집었다.

그런데 또 의문점으로 박 후보는 "오 후보가 2021년도 6월 1일 윤모씨에 해당 원룸건물을 매매한 이후 같은해 6월 17일 소유권 이전 등기를 했는데, 같은 날 해당 부동산이 신탁사에 관리신탁됐다"며 "소유권이 이전된 날 담보신탁도 아닌 관리신탁이 됐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비상식적인 일"이라고 의아해했다.

이와 관련 "관리신탁은 계약에 따라 신탁사에서 소유권·유지·보수·임대차 및 세제 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해 수익을 되돌려 주는 제도"라며, "보통 부동산을 매입하며 유발된 부채 문제로 인해 근저당 설정 등을 사유로 담보신탁하는 경우는 있지만, 오 후보 부동산의 관리신탁 사례는 거의 드문 일"이라고 지적했다.

결론적으로 박 후보는 "소유권이 이전된 날 관리신탁이 됐다는 점과 매입한 등기인이 오 후보의 부인과 성이 같은 윤모씨라는 점 등을 미뤄 볼 때, 시민의 입장에서 허위 매각 의혹을 갖기에 충분하다"며 "오 후보는 풍기역지구 부인 토지 셀프 개발 추진 의혹과 함께 해당 문제에 대해 객관적 증거를 제시하며 소명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경귀 아산시장 후보가 지적한 원룸건물 매매 투기 사건은 오세현 후보 부인까지도 이어졌다.

박 후보는 "오 후보 부인 윤모씨가 오 시장 취임 초인 2019년 3월 7일 또 다른 다세대주택을 10억5천만원에 매입 후 불과 5개월 만에 11억1천만원에 매도했다"며 "주택임대료 외 6천만원의 매도차익을 얻으며 부동산 단기 투기 의혹까지 보인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오 후보 측 선거대책위원회에서 의혹 제기를 네거티브로 규정 및 허위사실공표죄 등으로 경찰 고발한 것 관련해서 박 후보는 "오 후보가 궁박한 처지를 모면해 보려는 정치 공세이자 무고죄에 해당된다"고 역공했다.

그러면서 박 후보의 '두 집 살림' 논란 관련 "문제 제기에 한 점 허위도 없다. 공직자로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도덕성"이라며, "사실관계에 기반을 둔 짙은 의혹들을 시민 앞에서 제대로 소명하자는데 오 후보는 지금 언급조차 말라는 무언의 협박을 하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한편 박 후보는 성명 마무리 발언으로 "오 후보가 시민 앞에 당당하다면 풍기역지구 부인 토지 개발과 농지법 위반 의혹 여부, 온천동 다세대주택 허위 매각 의혹 관련 소명할 수 있는 객관적 증거들을 제시하라"며 "전수조사든, 검찰조사든 당당히 받아 의혹을 벗으라"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오 후보측의 '네거티브'란 협박에 굴하지 않고 최근 시민들이 제보해 온 오 후보와 측근들의 각종 부동산 추가 의혹에 대해 사실대로 문제를 제기하겠다"며 "시민이 납득할 때까지 사법당국에 수사 의뢰 등을 통해 철저하게 규명해 나갈 계획이다"고 단호한 입장을 표명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