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박경귀 후보, 민선8기 아산시장 ‘당선’
국민의힘 박경귀 후보, 민선8기 아산시장 ‘당선’
  • 편집=김연자 기자
  • 승인 2022.06.02 07:4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당선인, “완전 새로운 아산의 새 시대를 열어가겠다” 약속

국민의힘 박경귀 후보(오른쪽)가 민선8기 아산시장에 당선, 이필영 충남도지사 권한대행(행정부지사)에게 당선 축하 인사를 받은 뒤 함께 기념촬영했다.

6·1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박경귀 후보(62)가 민선8기 아산시장에 당선되는 기쁨을 안았다.

박 당선인은 지난 1일 치러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개표 결과 2일 새벽 5만9천314표(50.56%)를 얻어 5만8천표(49.43%)를 얻은 더민주당 오세현 후보(현 아산시장)를 앞서 민선 8기 아산시장에 당선됐다.

박 당선인은 "먼저 아산의 새 역사를 열어주신 위대한 아산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린다"며 "오늘은 위대한 시민의 염원이 아산의 새로운 미래를 만든 역사적인 날"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힘 있는 여당 아산시장으로서, 윤석열 정부와의 긴밀한 업무협조를 통해 환황해권 중심도시 아산의 100년 미래를 설계하겠다"며 "완전히 새로운 아산의 새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박 당선인은 시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며 "시민이 아산의 주인이 되는 참여자치 시대를 열어나가겠다"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형 시정을 적극 펼쳐보이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박 당선인은 '아산의 새 역사를 열겠다'는 포부 속 △트라이포트 아산 국제 무역항 개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C노선 아산 연장 △KTX천안아산역 광역복합환승센터 설치 △국립경찰종합병원·민간 종합병원 유치 △차세대 디스플레이 관련 소재·부품·장비 첨단산업단지 조성 △권역별 어르신 건강돌봄센터 설립 △시정 분야별 '참여자치위원회' 운영 등을 핵심공약으로 제시한 바 있다.

한편 박 당선자는 아산 음봉면 출신으로 음봉초와 음봉중·온양고를 졸업하고 인하대 대학원 행정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지난 2002년부터 한국정책평가연구원 원장을 역임하며 행정자치부 지방공기업혁신단장·서울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단장·국무총리실 정부업무평가 전문위원 등을 역임한 정책전문가로 알려졌다.

또 지난 2017년 대통령소속 국민대통합위원회 국민통합기획단장을 역임한 후 고향인 아산으로 내려와 아산참여자치연구원을 설립을 비롯해 국민의힘 아산을 당협위원장을 역임한 후 아산시장에 도전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