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여름철 감염병 예방…생활방역수칙 준수 ‘당부’ 
아산, 여름철 감염병 예방…생활방역수칙 준수 ‘당부’ 
  • 아산데스크
  • 승인 2022.06.20 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보건소 청사 전경
아산시보건소 청사 전경

아산시보건소(소장 구본조)가 시민들에게 여름철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손씻기 및 환기·소독 등 개인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나섰다.

시보건소에 따르면 현재 코로나19 확진자 감소에도 여름철 활동 증가에 따른 재감염 가능성이 상존하고 있으며, 원숭이두창 등 신규 바이러스 유행 등 불확실성으로 기본적인 방역수칙 준수는 더욱 필요하다. 

또 개인방역 주요 수칙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하기 △실내 마스크 착용하기 △마스크를 벗는 시간은 가능한 짧게 하기 △흐르는 물에 30초 비누로 손 씻기 △기침할 땐 옷소매로 가리기 △하루 10분 이상 3번 환기하기 △1일 1회 이상 소독하기 △사적모임 규모 및 시간 가능한 최소화 등이다.

특히 여름철은 밀폐된 공간에서의 에어컨 가동이 증가해 비말감염의 위험이 높아지며, 일상생활의 90%를 머무는 실내의 환기가 부족하면 외부환경보다 최대 10배 오염될 수 있어 환기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기본 환기법은 △1일 최소 3회(10분)이상 창문 열어 환기하기 △맞통풍이 일어나도록 문과 창문 동시에 여러 개 열기 △냉방중에도 주기적으로 환기하기 등이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일상 속 감염 차단이 보다 중요해진 만큼 시민 개개인이 일상생활에서 준수해야 하는 생활방역수칙을 지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