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신창면, 마을신문 ‘신창타임즈’ 제5호 발행
아산 신창면, 마을신문 ‘신창타임즈’ 제5호 발행
  • 아산데스크
  • 승인 2022.07.11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신창타임즈 발행위원회(대표 오병일)가 지난 7일 신창면 주민들이 직접 만드는 마을신문 '신창타임즈' 제5호를 발행했다.

신창타임즈 제5호 지면 일부
신창타임즈 제5호 지면 일부

지난 2020년 11월 제1호 발행으로 시작된 신창타임즈는 코로나19로 인한 마을 주민들의 소통 부재를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진 신창면 마을신문이다.

또 신창타임즈는 지역 역사문화유적 소개, 신창면민의 주요 관심 사항, 신창면 외국인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러시아인 주민들을 위한 러시아어 지면 등 특색 있는 내용으로 신창면민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신창타임즈 제5호는 △신창면의 문화재 인취사 소개 △신창면의 지역 현안 기초생활거점 사업 △코로나 종식과 신창면민의 무사를 기원한 제18회 신창면민 안녕기원제 △민원행정용어 러시아어 번역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성재경 신창타임즈 발행위원회 편집국장은 "마을 주민들을 취재하고 신문을 제작하는 일이 매우 뜻 깊고 보람차다"며 "제보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 바란다. 앞으로 마을 기자단 모집 및 기자교육을 할 예정으로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인우 신창면장은 "지역 현안과 주민들의 소식이 담긴 마을신문을 제작해 준 모든 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신창타임즈는 올해 가을·겨울호를 추가 발행할 예정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