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영인면 도시재생 예비사업 Start…‘모여라! 영인 나눔장터’ 눈길
아산, 영인면 도시재생 예비사업 Start…‘모여라! 영인 나눔장터’ 눈길
  • 아산데스크
  • 승인 2022.07.25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23일 2021년 국토교통부 선정 영인면 도시재생 예비사업으로 추진한 '모여라! 영인 나눔장터'를 성료,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모여라! 영인 나눔장터’ 진행 모습
‘모여라! 영인 나눔장터’ 진행 모습

이번 나눔장터는 영인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위원장 박하섭) 주도하에 다양한 지역농산물 판매와 중고장터 운영 등 영인면 지역자원을 활용한 다채로운 부스로 구성 및 운영됐다.

또 오는 11월까지 매월 첫째·셋째주 토요일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특히 나눔장터를 통해 마을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이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체험하며, 영인면 도시재생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박하섭 위원장은 "영인면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이 이번 행사 준비의 원동력이 됐다"며 "회차가 거듭될수록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마을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영인면 도시재생 예비사업에 총사업비 3억원(국비 1억5천만원, 지방비 1억5천만원)을 투입해 영인면 아산리 일원을 중심으로 △지역공동체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 △지역 거점 공간 활용 콘텐츠 개발 △마을 안전 환경 개선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