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 2차 참여기업 모집
‘충남지역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 2차 참여기업 모집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2.07.30 0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로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충남지역본부(본부장 배경화)가 충남지역 제조 소기업을 대상으로 제2차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사업 신청을 오는 8월 8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본부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최근 3개년 평균 매출액 120억원이하의 제조 소기업으로, 매출규모에 따라 최대 5천만원 한도로 바우처 발급 금액의 50~90%를 차등 지원한다.

또 고도화서비스 바우처는 2020년 및 2021년 혁신 바우처사업으로 '시제품 제작' 프로그램에 참여해 완료한 기업만 신청할 수 있으며, 충남지역 자율형 바우처는 충남 지역주력산업(친환경 모빌리티, 스마트 휴먼바이오, 차세대 디스플레이)을 영위 중이거나 영위하고자 하는 제조 소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충남지역 자율형 바우처는 △농공단지 입주기업 △창업기업 △균형발전 지원대상 지역소재 기업(공주, 보령, 논산,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태안, 예산)을 대상으로 우대가점을 부여한다.

해당 기업은 서류 평가 시 항목당 가점 3점(최대 5점)을 부여해 우대 지원한다.

한편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8월 8일까지 혁신 바우처 플랫폼(www.mssmiv.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혁신 바우처 플랫폼이나 충남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또 사업계획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은 충남 중소벤처기업청(☏041-415-0631)으로 문의해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기타 혁신바우처 문의는 중진공 충남지역본부(☏041-589-4570)로 하면 된다.

배경화 본부장은 "시제품 제작을 완료한 기업을 대상으로 고도화서비스를 지원해 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충남지역 주력산업을 영위 중인 기업을 지원해 충남 주력산업의 가치사슬을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제조 소기업의 특성별 맞춤형 지원과 중진공 사업 내 이어달리기식 지원을 더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