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배방상점가 상인회, ‘키즈마켓데이’ 행사 눈길
아산 배방상점가 상인회, ‘키즈마켓데이’ 행사 눈길
  • 박순동 기자
  • 승인 2022.11.17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원리퍼브, ESG 경영 활성화 업무협약

아산시 배방상점가 상인회(회장 김학옥)가 지난 16일 배방상점가에서 '키즈마켓데이' 행사를 개최, 눈길이다.

배방상점가 키즈마켓데이 행사 진행 모습
배방상점가 키즈마켓데이 행사 진행 모습

이날 행사는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일환으로, 배방상점가 첫걸음 기반 육성사업단(단장 박광석) 주관으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또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직접 온누리 상품권으로 알뜰하게 상품을 구매하며 경제 관념을 학습할 수 있는 키즈 프리마켓 체험을 비롯해 문화 체험 교실 및 ESG 자원 재활용 물품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김학옥 회장은 "배방상점가에 활력을 불어넣고,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친숙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활성화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4일 배방상점가 상인회가 ㈜두원리퍼브와 ESG 경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했다.

한편 배방상점가 상인회는 지난 14일 ㈜두원리퍼브와 ESG 경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협약을 통해 배방상점가와 리퍼브 상품 유통회사인 ㈜두원리퍼브가 반품 제품이나 약간의 하자가 있는 상품의 폐기율을 줄이는 제로웨이스트 실현에 동참하게 된다.

또 배방상점가는 2022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첫걸음 기반조성, 국비 1억4천만원·시비 1억4천만원) 공모에 선정돼 상점가 경기 침체 대응에 힘쓰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