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충남지역본부, 호서대 경영대학과 글로벌 우수인재 육성·발굴 ‘업무협약’
중진공 충남지역본부, 호서대 경영대학과 글로벌 우수인재 육성·발굴 ‘업무협약’
  • 김종대 기자
  • 승인 2022.11.3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이사장 김학도, 본부장 배경화)가 30일 호서대 경영대학(학장 김금수)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호서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우량 및 수출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했다.
업무협약서에 서명 및 협약서를 상호 교환한 뒤 기념촬영했다.

이날 협약식은 중진공 배경화 본부장과 호서대 김금수 경영대학장·김병삼 산학협력단장·이노신 교수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또 협약은 호서대 글로벌 우수인재들의 취업 및 창업지원과 충남도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공동사업을 목적으로 △글로벌 우수인재 취?창업컨설팅 △관내 중소기업-학생취업 매칭을 위한 정기 취업박람회 개최 △양 기관의 각종 인·물적 교류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후 열린 취업박람회는 ㈜에이스라이프 등 9개 기업과 취업컨설팅사인 인지어스(유)가 참여하는 채용면접의 장을 제공했으며, 취업희망 학생들은 각 부스를 순회하며 채용담당자와 면접을 진행했다.

협약을 맺은 후 호서대 김금수 경영대학장은 "이번 협약으로 호서대 천안캠퍼스의 학생들에게 맞춤형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창업성공률을 더욱 높여주게 됐다"며 "충남도내 중소기업 및 중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중진공과의 다양한 사업 프로젝트 공동참여를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환영했다.

배경화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효과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호서대 글로벌 우수인재를 발굴하고, 도내 우수인력들이 타 지역으로 이탈하지 않고 도내 취·창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취업박람회를 공동주최한 호서대 이노신 교수는 "경영대 및 인문사회대 학생들이 보다 많은 취업의 기회를 갖길 희망한다"며 "이를 위해 대학 안팎의 여러 사업단과 기관들이 함께 힘을 합쳐 경영대 및 인문사회대 학생들에 최적화된 맞춤형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