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포항스틸러스 공격수 정성호 선수 영입
충남아산FC, 포항스틸러스 공격수 정성호 선수 영입
  • 박순동 기자
  • 승인 2023.01.1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박경귀)이 포항스틸러스로부터 공격수 정성호 선수를 영입했다.

충남아산FC에 영입한 정성호 선수

포항제철고-용인대 출신 정성호는 2022년 우선 지명으로 포항스틸러스에 입단과 동시에 서울이랜드FC로 임대 이적한 후 11라운드 부산아이파크전에서 K리그 데뷔 골을 터뜨리는 등 경험을 쌓으며 프로 무대에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오고 있다.

또 정성호는 전형적인 타켓형 스트라이커로 다양한 장점을 지닌 선수로, 2021년 용인대 재학 시절 대학축구연맹전 및 추계대학축구연맹전 등 두 대회에서 모두 득점상을 거머쥘 정도로 뛰어난 득점력을 자랑한다.

그는 187cm 및 79kg의 당당한 체격 조건을 바탕으로 한 몸싸움과 넓은 활동 반경 및 빠른 발이 장점으로 꼽히며, 2001년생으로 U-22룰에도 해당돼 올 시즌 충남아산FC 공격진의 한 축을 담당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팀에 합류한 정성호는 "충남아산FC로 이적하면서 긴장과 설렘, 신나는 마음으로 오게 됐다. 충남아산FC가 점점 더 단단해지고 있는 팀이라는 것을 타 팀 선수로서도 느낄 수 있었다"며 "팀이 해를 거듭할수록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데 올 시즌 또한 팀이 더 높은 곳에 위치하는데 이바지하는 선수가 되겠다. 팬 여러분의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아산FC는 지난 4일부터 1차 전지훈련지인 제주 서귀포에서 2023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