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충남청년창업사관학교 13기 입교생’ 모집
중진공, ‘충남청년창업사관학교 13기 입교생’ 모집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01.16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로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로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충청연수원(원장 박태인)이 우수한 창업 아이템 및 혁신 기술을 보유한 지역 청년창업자를 대상으로 오는 2월 6일까지 충남청년창업사관학교 제13기 입교생을 모집한다.

중진공에서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청년창업사관학교는 현재까지 6천741명의 청년창업가를 육성했으며, '토스', '직방'과 같은 유니콘 기업을 배출하는 등 대한민국 청년 기술창업의 대표 양성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전국 모집규모는 총 915명으로, 충남청년창업사관학교는 총 50명을 모집한다.

향후 최종 선발된 창업자는 최대 1억원(총 사업비의 70% 이내)의 정부보조금과 사무공간·코칭·교육·판로 개척 등 창업초기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충남청년창업사관학교 신청자격은 충청도에 사업장을 소재하고 있는 만 39세 이하인 창업 3년 이내인 대표자로 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 자세한 사업내용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신청문의는 중진공 충남창업사관학교(☏041-559-9283~9)로 하면 된다.

박태인 중진공 충청연수원장은 "중진공은 지역의 우수 청년창업가를 육성하고 기업의 성장을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왔다"며 "지역의 우수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청년창업가들이 성공적인 사업화 추진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