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엘크루어린이집, 저소득 장애인 위한 ‘라면 전달’ 눈길
아산 엘크루어린이집, 저소득 장애인 위한 ‘라면 전달’ 눈길
  • 박순동 기자
  • 승인 2023.01.2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엘크루어린이집(이종임 원장)이 설 명절을 맞아 지난 19일 저소득 장애인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창호 관장)에 라면 309봉지를 전달했다.

엘크루어린이집(이종임 원장)이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창호 관장)에 라면 309봉지를 전달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이날 진행된 라면 전달식은 엘크루어린이집 이종임 원장을 비롯해 교사와 원아 40여명이 참석했으며, 전달된 라면은 원장 및 교사들과 함께 원아들이 가정에 있는 라면을 조금씩 모아 마련했다.

이종임 원장은 "어린이집에서 연간 진행되는 행사가 많은 만큼, 원아 및 부모들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해 마음을 함께해 전하는 경우가 많다"며 "지난해 '저소득 장애인 의료비 지원을 위한 동전아~ 놀자!' 참여를 통해 장애인들의 복지에 관심이 생겼고, 이번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창호 관장은 "원아들이 예쁜 한복을 차려입고 밝은 미소로 전달식에 참여해 미소가 절로 지어지는 시간이었다"며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 가정에서 필요로 하는 식료품을 후원해줘 감사하며, 장애인 가정에 더욱 마음 따뜻한 설 연휴가 될 것 같고 아이들의 예쁜 마음까지 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고마워했다. 

한편 엘크루어린이집은 지난해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한 행복나눔프로젝트 '동전아~ 놀자!' 참여기관으로 저소득 장애인의 의료비 지원을 위해 저금통 모금액을 전달한 바 있다. 

또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의 프로그램 지원 및 저소득 장애인가정을 위한 후원을 원하는 단체 혹은 개인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기획운영지원팀 후원담당자(☏041-545-7727, 7710)에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