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꿈샘도서관, 충남 유일 ‘제55회 한국도서관상’ 단체상 수상
아산시 꿈샘도서관, 충남 유일 ‘제55회 한국도서관상’ 단체상 수상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02.25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전경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전경

아산시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충남에서 유일하게 '제55회 한국도서관상 단체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도서관 분야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한국도서관상은 한국도서관협회가 매년 공공도서관과 대학 도서관·전문도서관·학교 도서관 등 전국 1천300여 개 기관 중 도서관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단체와 개인을 선정·시상하는 상이다. 

또 제55회 한국도서관상 시상식은 지난 23일 서울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으며,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충남지역 공공도서관 중 유일하게 단체 부문 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지난 2021년 개관 이래 아산시 어린이와 청소년의 독서역량과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한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왔다.

특히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청소년독서캠프' 등 국가기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역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생활밀착형 독서 진흥 활동과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한국도서관상 수상을 계기로 책 읽는 지역 사회 분위기와 열린 문화 공간 조성에 더욱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