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2040 환경계획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아산, 2040 환경계획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05.04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040 아산시 환경계획(2024〜2040)'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지난 2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2040 아산시 환경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모습
2040 아산시 환경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모습

이날 보고회는 조일교 아산부시장 주재로 △그간 직전 계획의 평가 △환경 현황 및 여건 변화 전망 △계획의 비전, 목표 및 지표 △공간환경구조 구상 △부문별 계획의 수립 등 중간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지자체 계획 수립 협의회와 관련 부서의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또 2040 아산시 환경계획은 '환경정책기본법' 제4조에 따라 국가환경종합계획과 충남도 환경계획과의 정합성을 바탕으로 지역적 특성을 고려 및 수립하는 아산시 환경 분야 최상위 계획이며, 20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다.

아울러 국토계획 및 환경보전계획의 통합관리에 관한 공동훈령에 따라 아산 도시기본계획과 연동되도록 목표연도 2040년으로 일치시키고, 전망 및 추진전략을 공유·연계해 지속 가능한 국토 및 환경의 통합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공간성을 강화하는 처음 수립되는 공간계획이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수렴한 의견을 검토·반영하고 주민 공청회와 최종보고회를 거쳐 최종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조일교 부시장은 "아산시 환경 현황을 바탕으로 고유성과 특수성을 담을 수 있는 유연한 계획이 되고, 보전과 개발이 조화와 균형이 되도록 완성도 높은 충실한 계획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