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2023년 제6회 한마음 명랑운동회 성료
아산시장애인복지관, 2023년 제6회 한마음 명랑운동회 성료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06.14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이 지난 13일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직원 등 약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가득, 추억가득' 제6회 한마음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지난 13일 개최한 제6회 한마음 명랑운동회에서 청팀이 한마음 공튀기기 경기에 참여하고 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지난 13일 개최한 제6회 한마음 명랑운동회에서 청팀이 한마음 공튀기기 경기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주최하고 아산시지체장애인협회(회장 이창호)·아산시시각장애인협회(회장 김영돈)·아산시농아인협회(회장 전복전)·아산시척수장애인협회(회장 김광일)가 주관했다.

또 이번 대회를 위해 디케(DEEKE), 아산시기초푸드뱅크, 촌장골, ㈜에이블, 큰미래유통, 장금이건어물젓갈,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스마일배드민턴동호회, 아산시장애인배드민턴협회에서 후원했다.

이창호 관장은 대회사에서 "모처럼 우리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직원 여러분이 함께 모여 즐거운 행사를 할 수 있어 너무나 기쁘다. 오늘 하루만큼은 모든 걱정은 덜어버리고 이 축제를 온전히 즐겁게 즐기고 돌아가길 바란다. 또 이 대회를 위해서 참석해준 내빈들과 도움을 주신 여러 기관과 단체 및 후원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조일교 부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행복 가득, 추억 가득! 이란 슬로건처럼 이 대회에 참여한 분들이 행복과 추억을 가득 안고 돌아가길 바란다. 앞으로 우리 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행복한 정책들을 펼쳐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뿐 아니라 장애인 가족 및 복지관 직원, 활동지원사 등의 지역사회 다양한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해 협력하고 화합한 이번 운동회는 나눔(청)팀과 사랑(홍)팀으로 나눠 1·2부로 진행됐다.

1부는 △수퍼볼릴레이 △에드벌룬 미끄럼틀 △한마음공튀기기 △보치아 등 이 열렸으며, 특히 보치아 경기의 경우 휠체어장애인들이 함께 참여해 역량을 아낌없이 발산했다.

이어 진행된 2부는 △캔디 풍선 만들기 △낙하산특공대 △골볼링 △훌라후프경기 △OX퀴즈 등이 진행됐다.

한편 운동회 결과는 열띤 경합 끝에 추억(청)팀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