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제7회 온양온천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 개최
아산, ‘제7회 온양온천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06.15 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온양온천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 개최 안내 포스터

아산시장애인체육회가 오는 23~25일 3일간 '제7회 온양온천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대한장애인농구협회·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아산시장애인체육회 주최 및 아산시장애인체육회·충청남도장애인농구협회·아산시장애인농구협회가 주관한다.

또 올해 7회째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지난대회 우승팀인 대전시 휠체어농구단을 비롯한 아산휠스파워농구단, 경북 이카루스, 고양 파이브휠스, 서울 비젼, 울산 휠체어농구단, 인천 아이리스, 춘천 스마일 등 전국 8개 팀이 모여 뜨거운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개회식은 대회 첫날인 오는 23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아울러 대회 운영규정은 국제휠체어농구대회(I.W.B.F)규정을 적용해 주최 팀은 시드를 배정하고, 리그전을 통해 조별순위를 결정 후 본선 경기를 진행한다.

이어 A조 1위와 B조 2위, A조 2위와 B조 1위가 결승 토너먼트를 진행해 결승전 및 3・4위전을 치르게 되며, 안전사고에 대비해 보험 가입 및 경기장 내 응급구조사를 배치할 예정이다.

김경태 아산시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아산에서 전국휠체어농구대회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휠체어농구 대축제가 될 수 있도록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