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수비 강화 위해 베테랑 ‘이재성 선수’ 재영입
충남아산FC, 수비 강화 위해 베테랑 ‘이재성 선수’ 재영입
  • 박순동 기자
  • 승인 2023.07.23 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아산FC가 베테랑 수비수 이재성 선수를 재영입하며 수비력을 강화했다.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박경귀)이 수비 강화를 위한 퍼즐로 이재성을 낙점했다.

이재성 선수
재영입한 이재성 선수

아폰자·하파엘·지언학 등 공격 면에서 알찬 보강을 이룬 충남아산FC는 후방에 무게감을 더해줄 이재성까지 품으며 선수단 전력 강화에 확실한 방점을 찍었다. 

동북고와 고려대 출신의 이재성은 2009년 수원삼성에서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이후 울산현대·상주상무·전북현대·인천유나이티드·충남아산FC·수원FC 등을 거치며 K리그 최고 중앙 수비수로 자리 잡았다.

특히 안정적인 수비력을 바탕으로 2009년 수원삼성의 FA컵 우승·2011년 울산현대의 리그 컵 우승·2012년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우승·2017~2018년 전북현대의 K리그1 우승 등을 이끈 바 있다.

187cm 및 81kg의 탄탄한 체격을 갖춘 이재성은 높은 제공권과 커버 플레이가 강점이다.

또한 올해 프로 15년차를 맞이한 베테랑 수비수로 오랜 경험을 통해 나오는 무게감과 노련미가 돋보인다.

현재 K리그 통산 254경기 13득점 2도움을 기록 중이다.

이재성은 2022시즌을 끝으로 충남아산FC와의 동행을 마치고 수원FC로 이적했다.

이후 6개월 만에 다시 충남아산FC 유니폼을 입었다.

지난 시즌 이재성은 수비진 사이에서 중심을 잡아주며 특유의 노련함으로 무실점 경기를 이끌었고, 팀의 고참으로 경기장 안팎에서 선수단에 좋은 귀감이 되기도 했다. 

충남아산FC는 이재성의 가세를 통해 보다 강력한 수비라인을 구축하게 됐다.

이재성은 "고향에 돌아온 것 같아 기쁘다. 잊지 않고 다시 불러준 충남아산FC에 감사하다. 팬들 앞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걸 다 할 것"이라며, "책임감을 갖고 절실하게 임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