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교육원, 2023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 운영 
충무교육원, 2023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 운영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07.2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무교육원(원장 이병례)이 26~28일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 진행 모습

학생 주도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스스로 계획·실행·성찰하는 자기주도성을 함양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과정에 충남도 내 고등학생 34명이 참여했다.

또 '리더십을 키우는 7가지 습관'을 주제로 성품의 중요성과 리더십의 특징을 알아보고, 학생들은 스스로에게 맞춘 '자기 습관 계발 계획서'를 작성 및 실천력을 키우게 된다.

아울러 '개인의 승리'·'대인 관계의 승리'·'자기 쇄신'을 테마로 한 셀프 리더십과 대인관계 능력을 배양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또래 집단과 공동의 문제 인식 공유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을 키우는 경험을 체험하게 된다.

아카데미에 참석한 충남삼성고 A 학생은 "여름방학을 좀 더 알차게 보내고 싶고, 다른 학교 학생들과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싶어 신청하게 됐다"고 리더십 프로그램 개설에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이병례 원장은 "앞으로도 충무교육원은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 사회의 주체적인 세계시민을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