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신창면 주민자치회, 제1회 주민총회 개최
아산 신창면 주민자치회, 제1회 주민총회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08.14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순천향대 인문과학관 1층 대강당서

신창면 제1회 주민총회 개최 안내 포스터
신창면 제1회 주민총회 개최 안내 포스터

아산 신창면 주민자치회(회장 성재경)가 오는 22일 오후 2시 순천향대 인문과학관 1층 대강당에서 제1회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주민총회는 신창면 주민자치회의 올해 활동 내용과 내년 활동 계획을 주민들께 보고하는 자리다.

특히 주민자치회에서 제안하는 10가지 사업계획을 청취하고, 이 중 어떤 사업을 내년 예산에 반영할지 주민총회 참석 주민의 투표로 결정한다.

세부적으로 주민투표로 다뤄질 안건은 △자치계획형 사업 나라사랑 신창사랑 태극기 휘날리며, 신창면 역사 이야기와 책 디지털화, 쓰레기 불법 투기 예방을 위한 홍보 및 캠페인과 △민관협력형 사업 학성산성 둘레길 명소화 사업, 신창면 생생정보 알림 게시판 설치, 고독사 예방 인공지능 TV설치, 피톤치드에 취하다! 학성산 둘레길 한 바퀴, 내고장 신창 청동기 유적 유물 바로 알리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백제유적 답사기, 신창 외국인 행복학교 등으로 총 10건이다.

성재경 주민자치회장은 "신창면민이 지역사업을 선정하고 예산 반영 우선순위를 직접 결정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자리"라며, "많은 주민이 참석해 지역을 풍요롭게 만드는데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기 바란다"고 개최 소감을 말했다.

김인우 신창면장은 "신창면 주민자치회가 지난 4월 6일 출범해 수많은 토론과 현장답사를 거쳐 우리 지역에 해보면 좋을 사업을 발굴하고, 주민총회 투표를 통해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며 "뜻 깊은 자리에 많은 주민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총회는 만 18세이상의 신창면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주민투표 후 투표 결과는 현장에서 공개 및 주민투표로 정한 사업의 우선순위는 오는 2024년 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