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사회혁신센터, 청년창업 지원사업 ‘로컬파운더스 캠프 1기’ 참여기업 모집
충남사회혁신센터, 청년창업 지원사업 ‘로컬파운더스 캠프 1기’ 참여기업 모집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08.14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지역연계형 창업 지원…청년창업 팀 발굴 및 사업화 연계

'로컬파운더스 캠프 1기' 참여기업 모집 안내 홍보물

충남사회혁신센터가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충남에서 새로운 도전을 펼칠 청년창업 팀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충남 지역연계형 청년창업 지원사업 '로컬파운더스 캠프 1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로컬파운더스 캠프 1기' 공모에 선정된 기업에 각 500만원에서 1천만원까지 사업화 지원금을 지급하고, 참여기업은 로컬비즈니스 공통교육 및 전문가·참여자 간 네트워킹 기회를 받을 수 있다.

사업 대상지(충남 15개시·군)에서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는 창조적인 라이프스타일 창업을 계획하는 평균 만 39세 이하 예비창업 또는 기창업 팀이면 신청 가능하고, 타 지역의 팀이 신청하는 경우 선정협약 후 2개월 이내 본사이전 확약 시 지원 가능하다.

또 이번 1기 지원사업의 경우 독립서점·공방·편집숍·갤러리·디자인숍·로컬편집숍·로컬마켓·제로웨이스트 가게·골목기획사·로컬매거진·복합문화공간·라운지/살롱 등 창조적인 로컬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활용하는 창업 분야를 모집한다.

이어 8월 중 추후 모집하는 2기 지원사업은 F&B·외식업 및 여행·숙박업 사업 분야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한솔 로컬브랜딩팀 선임매니저는 "청년 창업가와 지역 브랜드를 양성하고 지원하는 이 사업을 통해 충남이 청년들이 살고 싶어 하는 매력적인 지역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사회혁신센터는 행정안전부의 ‘지역 거점별 소통 협력 공간 조성 및 운영’ 사업 일환으로 충남도의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민참여 로컬브랜딩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또 센터는 모든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시민의 참여와 지역 행정·기관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문제를 발굴·실험·해결하는 지역 활성화 모델을 제시하며 지속 가능한 충남의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