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e스포츠 대회, 선문대 체육관서 개최…9월 2~3일
충남 e스포츠 대회, 선문대 체육관서 개최…9월 2~3일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08.30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e스포츠 대회 개최 안내 포스터

충남 e스포츠 대회가 오는 9월 2~3일 아산 선문대 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창수)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025년 하반기 개관 예정인 ‘충남 e스포츠 상설 경기장’ 개소에 앞서 e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충남도와 선문대의 후원을 받아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되는 '충남 도지사배 청소년 이스포츠 대회'는 도내 8개 시군 및 총 520명의 청소년이 참가했다.

이들 중 예선을 통과한 2개 종목 및 56명의 선수들이 본선에 참여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충남 직장인 이스포츠 대회'는 충남 소재 직장인 53개 팀 206명이 예선을 거쳐 24개 팀 96명이 본선에서 겨루게 된다.

대회 종목은 청소년 대상 '리그오브레전드' 단체전 및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개인전으로 진행되며, 직장인 대상 '리그오브레전드' 단체전 및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단체전과 '스타크래프트' 단체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선수단이 참가하는 e스포츠대회뿐 아니라 현장 관람객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VR체험행사, 리그오브레전드 1대1 이벤트 매치, 철권 매치, 테트리스 대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한편 청소년 우승 및 순위권 선수에겐 충남도지사배 표창과 직장인 우승 및 순위권 선수에게 총상금 800만원이 지급되며, 대회 관람객에게 현장 추첨을 통한 다양한 경품이 준비됐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바탕으로 e스포츠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여가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 개관할 충남 e스포츠 상설 경기장을 통해 도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