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염치읍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주민자치 실현
아산 염치읍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주민자치 실현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09.11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염치읍 주민자치회(회장 홍문기)가 지난 8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23년 염치읍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사진: 2023년 염치읍 주민총회 사진
2023년 염치읍 주민총회 진행 모습

주민총회는 염치읍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직접 발굴한 내년도 사업 의제를 주민들이 투표로 직접 결정하는 자리다.

이날 400여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염치읍 주민자치회 소개 △주민자치회 2023년 활동 보고 △2024년 주민자치회 사업 의제 설명 △현장 투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개표 및 내년도 사업 확정 순으로 진행됐다.

또 염치읍 기초생활거점센터 사업으로 염치읍 행정복지센터 청사와의 복합화 및 단독화에 대해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현장 투표도 함께 진행했다. 

최광락 염치읍장은 "주민이 주체가 돼 스스로 마을을 변화시키기 위한 자리에 함께해 준 주민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염치읍을 발전시키는데 주민이 모두 한마음이 돼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기에 홍문기 주민자치회장은 "올해 제1기 염치읍 주민자치회가 출범한 후 개최한 첫 주민총회로 함께 애쓴 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감사하며, 주민의 관심과 경험 및 역량을 바탕으로 염치읍 주민자치를 발전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총회에서 제시된 의제는 민관협력형 사업 3건 및 자치 계획 사업형 4건이다.

세부적으로 민관협력형은 △염치읍 꽃길 아름답게 꾸미기(총무분과) △마음쉼, 건강쉼, 우리마음쉼 벤치의자 설치(평생교육분과) △염치 둘레길 표지판(문화체육봉사분과) 순이다.

또 자치계획형으로 △화합하는 염치, 손에 손잡고 둘레길 걷기(문화체육봉사분과) △염치 파티쉐 요리활동(평생교육분과) △'염치뉴스, 소식을 전하다' 마을소식지(총무분과) △'니들이 염치를 알아' 마을 지도 만들기(총무분과) 순위로 내년도 시행할 사업을 확정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