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온양1동 주민자치회, 2023년 주민총회 성료
아산 온양1동 주민자치회, 2023년 주민총회 성료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09.22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온양1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찬호)가 주관한 주민총회가 지난 21일 온양관광호텔에서 지역 주민들의 활발한 참여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온양1동 주민총회를 마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온양1동 주민총회를 마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이번 2023년 온양1동 주민총회는 △2023년 주민자치 활동 경과보고 △2024년도 주민자치 사업을 선정 투표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2024년도 사업은 주민자치회 분과별로 주민 의견수렴 및 토의를 거쳐 5가지 의제를 최종 선정했으며, 당일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투표를 통해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투표 결과 민관협력형 사업으로 '온양1동 명소 쉼터 만들기 사업'이 과반 찬성을 얻어 내년도 동에서 추진할 예정이다.

또 자치계획형 사업으로 1위 '경로당 어르신 건강밥상교실 운영 사업', 2위 '살아 숨쉬는 온천천', 3위 '온양1동 사생대회', 4위 '온천천 다리 벽화 사업'이 선정돼 2024년도에 예산 범위 내 우선순위대로 주민자치회에서 실행하게 된다.

김찬호 회장은 "주민자치회 발족 후 처음으로 주민총회를 개최했는데 온양1동이 더 살기 좋고 행복한 마을로 나아가기 위한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전도유망'이란 사자성어의 뜻과 같이 앞으로 발전하고 성공할 가능성과 희망이 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모두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권태식 온양1동장은 "보다 더 실질적으로 주민이 운영하는 주민자치회로 전환해 첫 주민총회를 열게 됐는데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모아 협의하고 소통하면서 우리 주변의 환경을 개선해 쾌적하게 살기 좋은 마을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