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제10회 성웅 이순신 탄신기념 전국게이트볼 대회’ 개최
아산, ‘제10회 성웅 이순신 탄신기념 전국게이트볼 대회’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09.26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26일 선장축구장서 중부권 48개 팀 및 330여명 겨뤄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탄신을 기념해 전국 게이트볼 동호인들이 기량을 겨루는 한마당이 이틀간 아산에서 개최된다. 

행사 관계자들과 내빈들이 단체 기념촬영했다. 

아산시게이트볼협회(회장 박인영)가 주최·주관하는 '제10회 아트밸리 아산 성웅 이순신 탄신기념 중부권 초청 게이트볼대회'가 선장축구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충남도·경기도·대전광역시 등 중부권에서 48개 팀 및 330여명이 참가해 이틀 동안 치러진다.

지난 25일 첫날 예선리그를 거쳐 26일 토너먼트 방식으로 본선 및 결승 경기를 진행한다.

이날 개회식은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의장, 시도의원, 박인영 아산시게이트볼협회장을 비롯해 참가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박 시장은 환영사에서 "게이트볼은 어르신 건강을 위한 최고의 운동이다. 또 여러 시군의 어르신들이 게이트볼을 통해 친구가 되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한다"고 축하했다.

그러면서 "이 대회는 이순신 장군의 탄신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매년 4월 28일에 개최했지만, 올해는 상황이 여의찮아 오늘 하게 됐다"며 "내년부터는 성웅 이순신 축제 기간 대회를 열어 이순신 장군을 추모하는 대축제가 되도록 시 차원에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1980년대에 본격적으로 우리나라에 도입된 게이트볼은 노인 인구 비율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고령사회로 진입한 현재 대표적인 노인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