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발달장애 성인 농구팀 3명, 전국 최초 ‘장애인농구 심판 자격증’ 취득
아산 발달장애 성인 농구팀 3명, 전국 최초 ‘장애인농구 심판 자격증’ 취득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09.2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 발달장애 성인농구팀 '아산장복 킹즈' 선수 3명(이태남·홍석호·조용현씨)이 지난 23~24일 순천향대 실내 체육관에서 개최된 2023년 충남지역 장애인농구 심판강습회를 수료했다.

심판강습회 수료 후 기념촬영했다.

이번 강습회는 대한장애인농구협회와 충청남도장애인농구협회가 공동 주최 및 주관으로, 30여명이 응시해 이론과 실기 테스트 순으로 진행됐다.

또 △경기규칙 △판정 가이드라인 △휠체어규정 등의 이론과 △경기심판 실습 △휘슬사용법 △휠체어농구체험 △시그널 등 실기교육이 실시됐다. 

이창호 관장은 "어려운 도전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이겨낸 '아산장복 킹즈' 선수들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며 "장애 선수들과 함께 새로움에 도전하는 뜻 깊은 자리를 만들어준 충청남도장애인농구협회 강문규 회장과 아산장복 윤창일 사무국장에게도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에 강문규 회장은 "지적장애 선수들이 자신의 발전을 위해 기회를 잡아 어려운 도전을 한 것에 대해 박수를 보낸다"고 축하했다.

한편 아산장복에서 운영하는 발달장애인 농구팀(청소년/성인) 훈련은 매주 월요일 오후 4시~6시 및 금요일 오후 7시~9시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진행하고 있다.

또 발달장애 농구팀(성인/청소년)과 함께 땀 흘리는 노력을 하고 싶은 참여자 및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여가스포츠지원팀(☏041-545-7727 내선번호 4번)으로 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