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제10회 충청남도협회장기 파크골프 대회 참석 
박경귀 아산시장, 제10회 충청남도협회장기 파크골프 대회 참석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10.1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충청남도협회장기 파크골프 대회가 지난 16일 아산시 곡교천 일원에 있는 이순신파크골프장에서 열렸다. 

사진(이순신파크골프장에서 열린 제10회 충청남도협회장기 파크골프 대회)1. 박경귀 아산시장 환영사 / 2. 대회장 전경 / 3. 박경귀 아산시장 참가자와 인사
제10회 충청남도협회장기 파크골프 대회장 전경

충남도 파크골프 동호인들 간 화합 도모와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된 이날 대회에는 동호인 500명(선수 412명·임원 및 운영위원 88명)이 참가해 그간 갈고닦은 기량을 겨뤘다. 

개회식에 참석한 박경귀 아산시장은 "충남도 15개 시군 파크골프 동호인들이 선의의 경쟁과 화합을 펼치는 이번 대회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인 파크골프는 충남도에만 1만여명의 동호인이 활동하고 있을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72홀의 파크골프장을 갖추고 있는 아산시는 파크골프 저변확대와 어르신 생활 스포츠 지원을 위해 앞으로 27홀을 더 조성해 99홀의 파크골프장을 갖출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시장은 "특별히 이곳 이순신파크골프장은 곡교천변에 위치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아름다운 경치와 훌륭한 시설을 갖춘 이순신파크골프장에서 펼쳐지는 대회가 참가자 여러분 모두에게 즐거운 멋진 시간으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원에서 골프를 즐기는 현대 스포츠인 파크골프는 나무 클럽으로 공을 쳐 잔디 위 홀에 넣는 운동으로, 여러 종류의 금속제 클럽을 사용하는 골프와는 달리 하나의 목제 클럽만을 사용한다.

또 골프에 비해 경제적 부담과 체력 소모가 적어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기기 좋은 신종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으며, 특히 60대 이상 중·장년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