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북부상의, ‘제185차 충남경제포럼 조찬 특강’ 개최
충남북부상의, ‘제185차 충남경제포럼 조찬 특강’ 개최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10.2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문상인)와 현대경제연구원이 공동 주관하고 충청남도·천안시·아산시·하나은행에서 후원하는 '제185차 충남경제포럼 조찬 특강'이 25일 아산 온양관광호텔 3층 다이아몬드홀에서 기업인 및 기관·단체장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185차 충남경제포럼 진행 모습
제185차 충남경제포럼 진행 모습

이번 특강의 주제는 '디지털전환의 이해, 기업이 지향하는 길'로, 에이치케이앤컴퍼니 강형근 대표가 강연을 맡았다.

강형근 대표는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도 더 빠르게 기술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며 "사양산업도 디지털 전환으로 생겨난 신시장에서 성장 기회를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도심항공교통(UAM)과 핀테크의 사례를 보면 전통적인 경쟁기업이 아닌 다른 업종에서도 충분히 경쟁기업이 될 수 있다"며 "경계가 무너지면서 서로 협력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상황은 대기업도 예외가 아니기 때문에 중소·중견기업의 발빠른 대응이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또 강 대표는 제조업의 혁신사례를 제시하며 "혁신이 꼭 파괴적이지 않더라도 시대 흐름에 맞춰서 제품 변화를 꾀하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리더가 넓은 시각을 갖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지속해야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신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알기 위해서는 포럼에 참여하거나 평소 기사와 잡지를 가까이 할 것"을 강조했다.

포럼에 참석한 D기업 대표는 "여러 사례를 통해 몇 가지 아이디어가 떠오를 정도로 유익했다"며 "리더로서의 역할과 마음가짐을 새롭게 할 것"이라고 호응했다.

한편 충남경제포럼은 유관기관 및 기업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이슈사항을 주제로 하는 특강을 통해 기업 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격월 무료로 실시되고 있다.

또 다음 제186차 충남경제포럼은 오는 12월 20일 오전 7시 충남북부상공회의소 10층 컨벤션홀에서 조찬특강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