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제22회 따뜻고을 잔치’ 식사 지원 눈길
IBK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제22회 따뜻고을 잔치’ 식사 지원 눈길
  • 박순동 기자
  • 승인 2023.10.2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기창)에서 운영하는 'IBK 참! 좋은 사랑의 밥차'가 지난 26일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종병)에서 '제22회 따뜻고을 잔치'에 식사 지원으로 힘을 보탰다.

아산시자원봉사센터의 따사모봉사단 및 아산시시설관리공단 노조 자원봉사자들이 식사 지원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따사모봉사단 및 아산시시설관리공단 노동조합의 자원봉사자 14명은 온양6동 취약계층 어르신 300여명을 대상으로 점심 식사(잡곡밥, 황태국, 제육볶음, 올갱이묵무침, 겉절이, 콩설기 등)를 제공했다.

센터 최진희 담당은 "'IBK 참! 좋은 사랑의 밥차'를 활용해 어르신께 식사를 대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 온주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쌀쌀해진 날씨에 따뜻한 국과 직접 조리한 반찬을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과 뿌듯한 마음만 남았다. 어르신들이 항상 건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채종병 관장은 "매년 따뜻고을잔치 행사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 아산시자원봉사센터의 'IBK 참! 좋은 사랑의 밥차' 덕분에 행사가 더욱 풍성하게 마무리가 될 수 있었다"며 "이른 새벽부터 음식준비에 애써준 자원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IBK 참! 좋은 사랑의 밥차'는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하기 위한 급식 차량으로, 지난 2013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와 협력하고 IBK기업은행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