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온양5동 주민자치회, ‘2023년 청소년 마을 배움터 수료식 및 스페셜데이’ 개최
아산 온양5동 주민자치회, ‘2023년 청소년 마을 배움터 수료식 및 스페셜데이’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10.31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온양5동 주민자치회(회장 오진용)가 지난 28일 온양5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청소년 마을 배움터 사업을 마무리하는 수료식 및 스페셜데이를 개최했다.

사진: 청소년 마을배움터 수료식 & 스페셜데이 기념사진
청소년 마을배움터 수료식 및 스페셜데이 중 단체 기념촬영했다.

해당 사업은 온양5동 주민자치회 2023년 아산시 청소년 마을 배움터 사업 공모로 선정,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집단 활동을 제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개인의 소질과 잠재력을 계발해 나눔과 배려를 실천 및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를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 마을 배움터 사업은 총 37명으로 지난 9월 2일~10월 28일 8주차 수업으로, 바리스타(13명)·도예아트(11명)·미술아트(13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어 마지막 주는 청소년들이 만든 작품을 선보이는 스페셜데이로 온양5동 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수료식과 함께 스페셜데이로 도예아트 수업에서 방향제 만들기, 미술아트 수업에서 페이스페인팅, 바리스타 수업에서 아이들이 직접 개발한 음료와 커피를 참석자에게 제공했다.

오진용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가 운영 주체가 돼 마을교육공동체를 형성하고 마을배움터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어른들이 아이들의 행복한 교육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실천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