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김용균씨,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서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 수상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김용균씨,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서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 수상 
  • 박순동 기자
  • 승인 2023.11.0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이 지난 30일 보건복지부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주관하는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설명회 및 시상식'에 참석했다.

김용균씨가 수상 후 기념촬영했다.
김용균씨가 수상 후 기념촬영했다.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설명회 및 시상식'은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정책방향 및 주요 변경사항과 전산시스템 변경 관련 주요사항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장애인일자리 유공자 및 우수 참여자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또 시상식에서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의 자긍심 고취와 사업 활성화를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김용균 참여자가 ‘우수상(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김용균 참여자는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정보화교육장에서 디앤디케어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어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김용균 수상자는 "상을 주신 것에 감사드리고 무엇보다 이런 기회를 준 복지관 일자리사업 담당자에게 감사하다. '장애를 가진 모든 분들께 희망을 잃지 않고 한 줄기 희망이 보일 때, 그 끈을 놓지 않고 노력하다 보면 새로운 삶을 살 수 있게 된다'고 감히 말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후회 없는 삶을 살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창호 관장은 "그동안 김용균씨가 복지관 정보화교육장에서 맡은바 성실히 일하는 모습을 봤다. ITQ자격증을 취득해 본인 직무에 맞는 전문성을 키우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고 축하했다.

한편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직업적 흥미 또는 능력 및 적성을 고려한 일자리를 제공함으로, 직무배치·조정·관리를 통해 사회참여 기회 확대 및 소득을 보장하기 위해 '장애인일자리사업(참여형)'을 운영하고 있다.

또 기타 장애인일자리사업 관련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041-545-7727, 내선 2번)에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