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음봉산동종합사회복지관, ‘음봉마을 탄소ZERO 환경축제’ 개최
아산 음봉산동종합사회복지관, ‘음봉마을 탄소ZERO 환경축제’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11.06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음봉산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보윤)이 '그리니' 환경동아리 아동들과 함께 지난 4일 물빛어린이공원에서 '음봉마을 탄소ZERO 환경축제'를 개최했다.

'음봉마을 탄소ZERO 환경축제' 진행 모습

행사는 초록우산 충남지역본부의 지원을 받아 환경보호에 관심 있는 음봉면 초등 및 고학년 그리니 아동 15명이 환경동아리를 구성해 직접 기획 및 진행했다. 

또 지난 6월 구성된 환경동아리는 지난 7월 '그리니' 발대식을 시작으로 환경 교육과 탄소중립 선진지 견학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월 1회씩 진행되는 탄소중립 캠페인을 아동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등 주도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음봉면 지역주민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0여개의 환경부스를 통해 탄소중립 실천과 체험활동을 진행했고, 함께그린협동조합·SW미래채움충남센터·아산시자원봉사센터·순천향대 모아봉사단 등 지역단체도 함께해 다양한 활동을 제공했다.

특히 행사에 앞서 함께그린협동조합과 지역사회 내 환경 감수성 향상 및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우리 지역의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앞으로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그리니'에 활동 중인 한 아동은 "우리가 느꼈던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우리 이웃에게 알릴 수 있어 좋았다"며 "우리 모두가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보윤 관장은 "음봉지역의 아동들이 주체적인 탄소중립 실천으로 지역 내 지속 가능한 환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 아동들이 앞으로도 환경보호에 앞장설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을 바라며, 지역주민들도 함께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초록우산은 아동들이 존중받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 친화적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아동옹호대표기관으로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