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2023 서울국제발명전시회서 금상·동상·특별상 수상
선문대, 2023 서울국제발명전시회서 금상·동상·특별상 수상
  • 김종대 기자
  • 승인 2023.11.06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문대학교 산학협력단/LINC3.0사업단 창업교육센터 소속 창업동아리가 '2023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 참가해 금상 1개·동상 2개·특별상 1개를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23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서 수상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올해 19회를 맞는 서울국제발명전시회는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식재산 관련 행사다.

또 지난 1~4일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됐고, 26개국에서 총 484점의 발명품이 출품됐다. 

선문대는 LINC3.0 창업교육센터 소속으로 4개 팀에서 4개 아이템을 출품했다.

이는 선문대가 지난 '충청권 대학 연합 IP캠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창업 동아리를 지원하는 계획의 연장선 중 하나다.

특허 출원, 제품 개발 및 시제품 지원 등을 중심으로 '과학벨트 창업지원사업'까지 연계해있다.

세부적으로 '마루' 팀은 '전동 킥보드 주행 데이터 기반 위험 요소 감지 및 자동 신고 시스템'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마루' 팀은 전동 퀵보드 등 공유 이륜 이동수단을 이용할 때 QR코드 대신 NFC를 활용하면서, 운전 데이터를 학습해 사고를 감지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금상 외 '피지컬 레인저' 팀은 '3D 압력분석 매트리스를 통한 신체 및 수면 패턴 분석 헬스케어 시스템'으로 동상과 '탄탄대로' 팀은 '전기차량 화재 진압 모빌리티'로 동상 및 특별상을 각 받았다.

선문대 유재호 창업교육센터장은 "학생들의 우수한 아이템을 보호하기 위해 특허 출원에서부터 사업화가 될 때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선문대 창업교육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아이템이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시스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