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대표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시상…금상 ㈜인주라이스·㈜네이처오다 
아산, ‘대표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시상…금상 ㈜인주라이스·㈜네이처오다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11.07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6일 시민홀에서 열린 월례모임에서 '2023년 아산시 대표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금상을 수상한 ㈜인주라이스(왼쪽)와 ㈜네이처오다(오른쪽)가 관계자들과 단체 기념촬영했다.

아산의 상징적 가치를 지닌 대표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지난 6~8월 2개월의 공고를 거쳐 진행한 이번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총 12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금상은 농업회사법인 ㈜인주라이스의 '아산을 담다'와 농업회사법인 ㈜네이처오다의 '달칩톡톡 아산에디션'이 차지했다.

또 은상은 △정코스메틱 '온천수 미스트' △손수하다 '수리부엉이 찹쌀구움떡' △㈜이미선 텍스타일아트 '부엉이, 은행잎 트윌리스카프'가 각 받았다.

여기에 아이디어상은 △하루베이커리 '은행잎 파이' △㈜착한세상 '아산금속 북마크' △예술이음디자인 '온양행궁 무드등' △이솝 '우드북마크' △㈜온양행궁 '온천수 바디세럼, 바디미스트' △사회적협동조합 품 '아산 은행나무길 은행빵' △스마트04주식회사 '아트밸리 무드등'이 선정됐다. 

한편 수상자에게 금상 200만원, 은상 150만원, 아이디어상 50만원의 상금과 상패 및 상장이 수여됐다.

또 시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대상으로 상품화 컨설팅 및 온오프라인 마케팅과 판매처 확대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고영경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기념품 판매가 활성화돼 아산시 관광 홍보뿐 아니라, 관광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아산을 대표하는 기념품이 지속해 발굴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