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디자인학부, 제58회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서 ‘중소벤처기업장관상’ 수상
선문대 디자인학부, 제58회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서 ‘중소벤처기업장관상’ 수상
  • 김종대 기자
  • 승인 2023.11.09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 디자인학부가 제58회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에서 은상(중소벤처기업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했다.
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했다.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는 지난 1966년부터 시작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국가 디자인 공모전이다.

매년 우수 디자이너 발굴과 창의적 디자인 개발 촉진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및 한국디자인진흥원과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지난 3일 개최된 시상식에서 선문대 신원령·이윤지·조예은 학생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멋스럼, 한국의 춘하추동을 통해 나전칠기의 멋을 전하다.' 작품을 출품해 은상인 중소벤처기업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춘하추동을 주제로 그래픽 디자인을 활용해 다양한 굿즈를 제작했으며, 자개 이미지와 홀로그램을 사용해 나전칠기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인 방식으로 전달했다.

특히 한국 문화의 다양성과 매력을 알리는 브랜딩으로 진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훈종 지도교수(디자인학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해 기쁘다"며 "학생들의 디자인 역량을 글로벌 수준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수업 방법으로 진행한다. 지도자로서 매우 보람차다"고 말했다.

한편 장훈종 지도교수는 창조적이고 합리적인 디자인 활동의 본질을 갖춘 국제적 감각의 시각디자인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그래픽 프로그램과 영상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많은 지도 학생들이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및 제일기획 대학생 광고 공모전 등의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