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충남본부, ‘2024년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참여기업 모집
중진공 충남본부, ‘2024년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참여기업 모집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11.1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로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로고

중소벤처기업부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배창우)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본부장 배경화)가 제조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24년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중소기업 혁신바우처는 제조업을 영위하는 3개년 평균 매출액 120억원 이하의 소기업을 대상으로 진단을 통해 컨설팅·기술지원·마케팅 서비스를 맞춤형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또 2024년도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혁신바우처는 일반바우처, 중대재해예방 바우처,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 및 재기컨설팅 바우처 등 총 4개 트랙으로 구성해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부터 매출액 규모 및 바우처 유형에 따라 보조율을 조정해 지원할 예정이며,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에 한해 지원 대상을 소기업에서 중기업까지 확대한다.

아울러 2024년도 1차 혁신바우처 사업에서 중대재해처벌법 대응에 애로를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예방 바우처를 신설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새롭게 선보이는 중대재해예방 바우처는 중대재해예방 컨설팅이 필수 신청사항이며, 위험성평가 및 화학물질관리 등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전략수립을 지원받을 수 있다.

배경화 본부장은 "충남지역 내 중소기업이 신설된 중대재해예방 바우처를 통해 중대재해처벌법 관련사항을 미리 대응해 위기 극복역량을 갖출 수 있게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참여 신청은 중소벤처기업부 통합공고 이후 혁신바우처플랫폼(mssmiv.com)을 통해 할 수 있다.

또 자세한 문의는 중소기업 통합콜센터(☏1357) 또는 중진공 충남지역본부(☏041-589-4548)로 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