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회 보호자간담회 개최
2023년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회 보호자간담회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11.17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전경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전경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아산시청소년재단의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에서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달·아'가 17일과 18일 '2023년 제2회 보호자간담회'를 개최한다.

보호자간담회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사업 전반에 대해 보호자와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더 나은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한다.

또 상반기에 이에 하반기도 더 많은 보호자(학부모)들의 참석을 위해 주중 1회 및 주말 1회로 보호자간담회를 이틀에 걸쳐 진행한다.

아울러 하반기 보호자간담회는 상반기에 이어 자녀와의 소통에 초점을 맞춰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배정수 관장의 ‘사춘기 청소년 자녀와의 의사소통법’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 이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하반기 일정 및 2024년 운영방안을 공유하며 보호자와 담당자 간의 사업에 대한 방향을 공유하며, 유대감을 형성하고, 참여 청소년들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아산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참여 청소년에게 보충학습·교과학습·전문체험활동·진로탐색·급식 및 심리검사 등의 생활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또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현재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2024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martyouth.or.kr) 및 유선(☏041-539-6644~6)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