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 제10차 역량강화 교육 ‘MBTI 커뮤니케이션’ 시행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 제10차 역량강화 교육 ‘MBTI 커뮤니케이션’ 시행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11.19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장복연)가 지난 17일 제10차 역량강화 교육 '엠비티아이(MBTI, 성격유형 검사) 커뮤니케이션'을 시행했다.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 사무실에서 열린 제10차 역량강화 교육 모습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 사무실에서 열린 제10차 역량강화 교육 모습

여성단체 지도자 45명을 대상으로 협의회 사무실에서 열린 이날 교육은 'MBTI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를 주제로 고송이 에듀고 기업교육 연구소 대표의 강의가 진행됐다.

고 대표는 MBTI를 활용한 자기 탐색과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을 설명하며, 유형별로 가장 효율적으로 소통 능력을 발휘하는 방법 등을 제시했다. 

장복연 회장은 "단체별 임원들이 모인 만큼 조직간 소통과 배려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본인에 대한 성격을 잘 탐색하고 다른 사람의 성격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행복한 가정 만들기, 다문화 멘토링 사업,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추진, 자원봉사 활동 등 올 한해 여성단체협의회에서 펼쳐준 활발하고 다양한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아산시도 더욱 적극적으로 협의회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