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2023년 제13기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2023년 제13기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11.2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김병갑)이 지난 18일 본원 대강당에서 영재교육원 학생·보호자·지도강사 등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기 영재교육원 수료생 112명에 대한 수료식을 개최했다.

제13기 영재교육원 수료식 진행 모습

이날 수료식에 앞서 에이커넥트 서승완 대표를 초청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영재의 역할'을 주제로 기후 위기와 같은 환경 변화 속 학생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 산업 간 경계가 모호해지는 빅 블러(Big Blur)의 시대, 앞으로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잘파(Zalpha)세대의 특징, 디지털 인재와 디지털 기술 등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진행된 제13기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영재교육원 수료식은 1년간의 교육 활동 영상 시청과 지난 8월 실시한 사사교육과정 우수 발표 분임 학생들의 발표 및 수료증 수여 등으로 진행된 가운데 보호자와 지도강사의 뜨거운 축하 속 1년간의 영재교육원 활동을 되돌아보고, 마무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한편 본원 영재교육원은 중3 과학·중3 수학·중1~3 로봇 등 총 5개 영역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토요일에 실시하는 교과 수업과 여름방학 중에 실시하는 카이스트 멘토와 함께 하는 사사교육과정 등 총 107시간의 교육 활동을 운영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사고력과 과학적 탐구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김병갑 원장은 "제13기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영재교육원 학생 112명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1년 동안 영재교육원에서 배운 경험이 자신의 꿈을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미래사회를 이끌어 나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 중심의 탐구 활동을 확대·강화하는 방향으로 영재교육원 교육과정을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