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IB교육의 이해’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아산교육지원청, ‘IB교육의 이해’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11.2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이 21일 캠코인재개발원에서 관내 초·중·고 교원과 학부모 120여명을 대상으로 'IB교육의 이해'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교육과 혁신연구소 이혜정 소장 특강 모습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국제 바칼로레아)교육은 스위스 비영리 교육재단인 IBO(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 국제 바칼로레아 기구, 이하 IB)에서 개발해 운영하는 국제 인증 학교 교육이다.  

이번 특강은 'IB를 말한다'의 저자인 교육과 혁신연구소 이혜정 소장의 강의로 IB교육이 무엇인지, IB교육의 특징, 세계 및 한국 IB교육 현황, 공교육에서 IB교육을 어떻게 실천할 수 있는지 등의 IB교육 전반에 걸친 내용으로 구성해 교육공동체의 이해도를 넓혔다.

박서우 교육장은 "IB교육은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특강으로 교육 현장의 수업·평가 혁신에 관한 공감대가 형성되고, IB프로그램이 초~중~고와 연계돼 운영되길 기대한다"며 "아산교육지원청도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