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순천향대서 ‘인간 이순신 리더십’ 특강 펼쳐
박경귀 아산시장, 순천향대서 ‘인간 이순신 리더십’ 특강 펼쳐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11.2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시장, “충무공은 아산의 역사 자산, ‘인간 이순신’ 조명할 것”

박경귀 아산시장이 21일 순천향대 아산학 교양강좌에서 '인간 이순신의 리더십과 명량해전'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박경귀 아산시장이 순천향대에서 아산학 특강을 하고 있다.
박경귀 아산시장이 순천향대에서 아산학 특강을 하고 있다.

이날 박 시장은 "아산은 장군께서 성장하고 지금도 영면해 계신 이순신의 도시다"며 강조하면서, 현충사·이충무공묘·게바위 등 아산시에 위치한 이순신 장군 관련 유적과 역사적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산시는 '이순신의 도시'란 도시 브랜드 강화를 위해 지난 1961년부터 충무공 탄신일을 즈음해 열리던 '성웅 이순신 축제'를 오로지 '이순신'에 집중한 인물 축제로 전면 개혁했고, 올해 처음으로 충무공 예장을 축제화한 '순국제전'을 실시했다"고 소개했다. 

박 시장은 "아산시와 충무공의 연결고리는 우리 지역의 중요한 역사적 자산"이라며, "아산시는 장군께서 영면해 계신 '이순신의 도시'란 막중한 책임감으로 전쟁 영웅을 넘어 '인간 이순신'을 조명하고 기억하는 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산학 강좌는 아산 소재 대학교 학생들에게 지역의 역사와 문화 및 산업의 가치를 교육하기 위해 관내 대학교에 지난 2009년 처음 개설됐다.

또 현재 관내 3개 대학(선문대·순천향대·호서대)에서 운영 중이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됐던 지난 2020년과 2021년을 제외하고 아산시장은 1년 중 한 번 특강 강사로 나서 학생들에게 아산시에 대한 강연을 펼쳐왔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