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한국농어촌공사 아산지사 준공식’ 참석 
박경귀 아산시장, ‘한국농어촌공사 아산지사 준공식’ 참석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11.26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경귀 아산시장이 지난 22일 한국농어촌공사 아산지사 준공 기념식에 참석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아산지사 준공 현판식 모습
한국농어촌공사 아산지사 준공 현판식 모습

아산시는 한국농어촌공사 아산지사가 모종동(삼동로8번길 17) 신청사에서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국농어촌공사 아산지사는 지난 1920년대 수리조합에서 출발해 온양농지개량조합을 거쳐 지난 2000년대부터 한국농어촌공사 아산지사로 통합 운영됐으나, 건물이 노후화돼 시민과 농민들의 불편함이 컸다.

이에 농어촌공사는 지난 2021년 청사 이전을 확정하고 탕정면으로 임시 이전 후 신청사 건립을 시작했다.

사업비 53억4천만원이 투입됐으며, 부지 2천981.7㎡ 및 총면적 1천602.5㎡ 규모(지상 3층·지하 1층)의 신청사가 건립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박경귀 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병호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등 농어촌공사 관계자들과 지역 농업 기관·단체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해 한국농어촌공사 아산지사의 새 출발을 축하했다. 

박 시장은 "아산시는 국내 1위의 수출 도시이기도 하지만 도심 한가운데에 농어촌공사가 자리하고 있을 만큼 농·어업 역시 아산시의 중요한 한 부분"이라며, "농어촌공사의 업무는 아산시정과도 아주 밀접하게 연결돼있다. 농정은 곧 시정"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업 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농어촌공사에 늘 감사드리며, 아산시 농업 발전을 위해서는 아산시정이 해야 하는 일도 아주 많다. 아산시는 농어촌공사 아산지사와 긴밀하게 협업하며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멋진 건물에서 새롭게 업무를 시작하신 만큼 앞으로도 아산지역 농·어업 발전과 농·어민 수입 증대, 복지 향상을 위해 일하는 핵심 기관으로서 더 활발한 활동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