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경영연구소, '핀테크와 금융 혁신' 워크샵 개최
호서대 경영연구소, '핀테크와 금융 혁신' 워크샵 개최
  • 김종대 기자
  • 승인 2023.11.26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경영연구소가 2024년 디지털금융경영학과 신설을 기념해 지난 21일 천안캠퍼스에서 '핀테크와 금융 혁신'이란 주제로 워크샵을 개최했다. 

'핀테크와 금융 혁신' 워크샵을 마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과 경영대 및 공대의 교수진들이 다수 참여해 네트워킹하고 발표된 논문들에 대해 활발한 토론이 이뤄졌다.

또 금융 부문의 기술 발전 최전선에서 금융 기술의 최신 동향과 그 영향에 대한 논의와 이해를 한층 높인 중요한 이정표가 됐다.

이번 워크샵은 디지털금융 분야의 저명한 연사들이 참여해 금융 기술의 핵심 측면들을 다뤘다.

기조연설은 임종인 고려대 석좌교수가 'AI를 활용한 금융신뢰성 제고 방안 - AML과 FDS를 중심으로'란 주제로 인공지능을 통합해 자금세탁 방지와 사기 탐지 시스템을 강화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있게 다뤘다.

워크샵 1부에서 권혁준 순천향대 교수와 임병화 성균관대 교수가 디지털 자산과 자산 토큰화에 대한 이해와 시사점을 탐구하고 그 중요성과 함축을 제시했으며, 정광영 IIDM Ventures 대표는 STO 시장의 전망과 발전 및 플랫폼과 생태계 등에 대해 제시했다.

이어 2부는 고려대 김창기 교수와 톰슨 박사가 합병 후 매수자의 상장 폐지에 관한 기계 학습 기법의 사용에 대해, 조상섭 호서대 교수는 위험 전염과 시장 실패에 초점을 맞춘 핀테크 주식 시장 분석에 대해, 정지열 한양대 교수는 금융 기관에 의한 의심스러운 자금 세탁이 주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