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 감염 주의 및 개인위생수칙 준수 당부
아산,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 감염 주의 및 개인위생수칙 준수 당부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11.2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소아‧학령기 아동 중심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 유행에 따라 감염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나섰다.

카드뉴스 홍보물
카드뉴스 홍보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최근 4주간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 입원환자가 약 2배 증가했으며, 그중 소아 및 학령기 아동이 입원환자의 79.6%를 차지한다.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에 의한 급성 호흡기 감염증으로, 증상은 발열·두통·콧물·인후통 등 일반적인 감기와 비슷하다.

한번 증상이 생기면 약 3주간 지속되는데, 대개 1주일 정도면 낫는 감기보다 증상이 3배 긴 셈이다. 

기침 및 콧물 등 호흡기 분비물의 비말 전파 또는 환자와 직접 접촉을 통해 감염돼 같이 생활하는 가족이나 보육시설 등 집단시설 전파가 일어날 수 있다.

또 코로나19·인플루엔자(독감) 등과 함께 제4급 법정 감염병으로 지정돼있으며,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등교 및 응원을 자제하고 자택 휴식이 권고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은 예방 백신이 없어 올바른 손 씻기와 기침 예절 준수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가 매우 중요하다"며 강조한 뒤, "호흡기 증상 발생 시 적시에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