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존엄 챙긴다’ 김은아 아산시의원, ‘여성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지원 조례안’ 발의
‘여성의 존엄 챙긴다’ 김은아 아산시의원, ‘여성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지원 조례안’ 발의
  • 편집=김연자 기자
  • 승인 2023.11.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여성폭력 대응력 강화 조례 미비…여성의 존엄·인권증진 기여” 발의

김은아 아산시의원(국민의힘, 배방·송악)이 지난 28일 제246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발의한 '아산시 여성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지원 조례안'이 문화환경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김은아 아산시의원(국민의힘, 배방·송악)이 조례안 설명을 하고 있다.

최근 부산에서 일명 '부산 돌려차기' 사건으로 여성 피해자가 심각한 신체·정신적 피해를 입었으며, 같은 지역에서 또 처음 보는 남성한테 여성이 무차별 폭행을 당하는 사건도 벌어졌다.

이에 김 의원은 "전국적으로 여성폭력에 관한 사건들이 끊이질 않고 있는 가운데 시는 여성폭력방지기본법에 따른 여성폭력 대응력 강화를 위한 정책 추진 근거로서 관련 조례가 미비하다"며 "여성폭력방지와 피해자 보호·지원에 필요한 근거 마련을 통해 여성의 존엄과 인권증진에 기여하고 싶다"고 조례안 발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조례안을 통해 여성폭력방지와 피해자 보호·지원 정책, 실태조사, 피해자 보호·지원사업 및 교육·홍보, 여성폭력방지위원회 설치 등 여성폭력 발생에 따른 피해자 지원 프로그램들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해당 조례안은 다음달 4일 개최되는 제246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이 이뤄질 예정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