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공모전’ 대상 등 수상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공모전’ 대상 등 수상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12.01 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지명근)이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한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수사례 공모전과 활동수기 공모전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 1점 및 진흥원이사장상 3점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공모전 ‘대상’ 수상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공모전서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했다.

이번 우수사례 공모전은 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참여 청소년 및 프로그램의 운영 사례(△사업목적 및 필요성 △사업효과 만족도 △활동 수행방법 창의성)를 발굴해 확산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또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강시원 청소년은 방과후아카데미 졸업 이후에도 꾸준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이어간 내용으로 자원봉사자 부문 대상을 받았으며, 졸업생 부문 △우수상 양재윤(예산전자공업고)·양은채(설화중) 청소년과 우수사례 부문 △장려상 이동령 지도자 등이 각 수상했다.

이동령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운영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사업 참여 청소년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꾸미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교 1~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등 정책서비스 제공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4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또 자세한 활동 프로그램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및 SNS(인스타,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