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청년회, 아산성심학교에 장학금 전달
아산청년회, 아산성심학교에 장학금 전달
  • 박순동 기자
  • 승인 2023.12.10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청년회(회장 김기정)가 지난 7일 아산성심학교(교장 백승례)에 "아산지역 장애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장학금 전달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장학금 전달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아산성심학교는 지적장애 특수학교로, 학생 중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운데 성실한 태도로 모범적인 생활을 하며 자신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을 추천해 기탁된 장학금을 전액 수여할 계획이다.

또 아산청년회는 아산지역사회에서 54년 전통을 이어가는 봉사단체로서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결식 우려 학생 및 위기가정 학생의 긴급 지원을 위해 후원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그 명성이 드높은 봉사단체다. 

백승례 교장은 "이번 장학금 전달은 아산청년회가 아산지역 어려운 장애학생들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는 것에 학교로서는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며 "앞으로 장애 학생들이 자립 의지를 갖고 자신의 진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관심을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아산청년회 김기정 회장과 회원들은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과 여건에서도 삶의 의지를 갖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을 위해 아낌없는 나눔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