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제2회 천안·아산 수영 페스티벌’ 성료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제2회 천안·아산 수영 페스티벌’ 성료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12.1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 특수교육지원센터가 지난 9일 아산교육지원청학생수영장에서 천안과 아산지역의 수영 프로그램 참가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총 88명을 대상으로 '제2회 천안·아산 수영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제2회 천안·아산 수영 페스티벌' 진행 모습

이날 페스티벌은 지난 1년간 천안과 아산의 특수교육대상학생 수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향상된 수영 실력을 보이고, 다른 지역 학생들과의 시합을 통해 건전한 경쟁을 펼칠 수 있는 대회의 장이 됐다. 

또 대회 종목은 자유형·배영·평영·접영으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의 수준에 따라 종목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각각의 종목마다 보조기구를 활용할 수 있는 종목을 구성해 모든 학생들이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 A씨는 "지난 1년 간 수영 프로그램을 통해 향상된 학생의 수영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자리가 있어 좋았고, 이런 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이 시합을 하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이 느껴졌다"고 말했다.

박서우 교육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학생들이 자신의 수영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으며, 앞으로도 아산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문화예술체육 능력 향상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