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김용균씨, 충남평생학습대상 ‘충청남도교육감상’ 수상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김용균씨, 충남평생학습대상 ‘충청남도교육감상’ 수상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12.13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 김용균씨가 (재)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제5회 충남평생학습대상'에서 '충청남도교육감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김용균씨가 수상 후 기념촬영했다.
김용균씨가 수상 후 기념촬영했다.

충남평생학습대상은 충남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현장에서 평생학습 문화 조성에 헌신과 열정 및 실천과 성과를 보여 준 개인학습자와 평생교육 관계자 및 기관·단체를 격려하는 시상이다.

또 김용균 참여자는 지속적인 충남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고 지난 2022년부터 현재까지 ITQ자격증 아래한글·파워포인트·엑셀을 취득했다.

특히 엑셀은 500점 만점으로 시험을 통과하는 등 평생학습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으며, 본인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다른 참여자 학습을 적극 지원하는 등 충청남도 장애인 평생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용균 참여자는 "올 한해 열심히 자격증 취득도 하고, 다양한 경진대회도 참여하면서 스스로 많이 발전한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배워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창호 관장은 "김용균씨가 큰 상을 수상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축하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