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백경훈·김민서 학생,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선발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백경훈·김민서 학생,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선발
  • 박순동 기자
  • 승인 2023.12.17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조동헌)에 재학 중인 백경훈·김민서 학생이 '2024 제47회 프랑스 리옹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산업 4.0 종목에서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백경훈·김민서 학생이 국가대표로 선발된 후 기념촬영했다.

국가대표선발은 수원대 미래혁신관에서 3일간 평가전을 거쳐 최종 선발됐다.

산업 4.0 종목은 두 명이 한 팀을 이뤄 과제를 수행하며 우리나라는 최초로 출전하는 종목이다.

또 산업 4.0 종목은 스마트팩토리 분야로서 스마트팩토리 설비계획 및 가동시뮬레이션, PLC/HMI 프로그래밍, RFID 데이터처리, 제조실행시스템 데이터관리, 전자상거래연결, 산업용 사물인터넷 대시보드 등을 제작하는 과제로 구성돼있다. 

국가대표로 선발된 백경훈·김민서 학생은 "학교 교육과정에서 스마트팩토리를 기반으로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는데 열심히 하다 보니 산업 4.0 종목에 잘 적응할 수 있었고, 이번 평가전도 어려움 없이 과제를 잘 해결할 수 있었다"며 "김현진 지도교사가 열정적으로 지도해줘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있다.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열심히 훈련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말했다.

김현진 지도교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대회를 준비해 준 우리 학생들이 정말 대견스럽고 자랑스럽다. 국제기능올림픽대회까지 열심히 준비하여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