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보덕사, 송악면 저소득 가구에 ‘팥죽 70팩·쌀 300kg’ 후원
아산 보덕사, 송악면 저소득 가구에 ‘팥죽 70팩·쌀 300kg’ 후원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12.19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송악면(면장 박현서) 소재 사찰 보덕사(주지 보원스님)가 지난 18일 "저소득가정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송악면 행복키움추진단(단장 손준배)이 동지팥죽 70팩과 쌀 300kg을 전달해 눈길이다.

팥죽과 쌀 후원 후 기념촬영했다.
팥죽과 쌀 후원 후 기념촬영했다.

보원스님은 "어려운 이웃이 동절기에 액운을 물리치고 편안히 지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신도 10여명과 함께 정성스럽게 팥죽을 쒔다"며 "따뜻한 팥죽 한 그릇씩 드시고, 2023년을 평화롭게 마무리하길 바란다"고 나눔의 의미를 전했다.

이에 손준배 단장은 "지난 10월에도 보덕사에서 후원한 쌀을 전달했을 때 반가워하던 얼굴들이 떠오르는데, 그 온기가 가시기도 전에 또 나눔을 베풀어 줘 정말 감동했다"며 "소외된 이웃의 얼어붙은 마음이 팥죽을 먹으면서 봄처럼 풀렸으면 한다"고 고마워했다.

또 박현서 면장은 "주말 사이 갑작스러운 한파로 겨울나기를 걱정하는 저소득층에 따뜻한 선물이 될 것"이라며, "송악면도 혹한으로 피해를 보는 주민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공적 연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덕사는 지난 10월 관내 저소득 가구를 위해 쌀 400kg을 후원한 바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