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일발장전’, 바리스타 자격증 전달식 가져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일발장전’, 바리스타 자격증 전달식 가져
  • 아산데스크
  • 승인 2023.12.1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이 지난 18일 '일발장전'(평생학습프로그램) 바리스타 자격증 전달식을 진행했다.

바리스타 자격증 전달식을 마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바리스타 자격증 전달식을 마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아산시평생학습관으로부터 '2023년 우수 장애인 평생학습' 사업비를 지원받아 '일발장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 일발장전 프로그램은 '일평생 발전하는 장애인 전문능력'이란 뜻으로 아산에 거주하는 성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된 가운데 캘리그라피, 노래교실, 손뜨개, 드론교실, 화훼교실, 제과제빵 입문반, 제과제빵 심화반, 바리스타 자격증반 등 8개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됐다.

참여 장애인들은 지난 9~11월 전문 바리스타 강사 및 담당 사회복지사의 지도 아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전원 1급 바리스타 자격증 및 라떼아트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날 자격증 전달식에서 이창호 관장은 "이번 바리스타 프로그램에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해 준 모든 참여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자격증 취득을 축하드린다"며 "내년에도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설해 많은 장애인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축하했다.

조현숙 강사(BM바리스타)는 "참여자 모두 결석 없이 프로그램에 참여해주고, 적극적인 자세로 바리스타 자격시험 과정을 성실히 준비 및 노력해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그동안의 열정적인 모습으로 함께 해 줘 고맙다. 자격증 취득을 계기로 각자 원하는 꿈을 성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장애인복지관 평생학습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지역 장애인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평생학습팀(☏041-545-7727, 내선3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